알쓸 정보

대형폐기물 스티커 : 가격 및 배출 방법

주누(리) 2023. 4. 28.
반응형

파인드테이블 입니다. 오늘은 대형폐기물 스티커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최근 여행을 다녀와서 캐리어 바퀴가 부서져서 캐리어를 버려야 하는 상황이 왔고, 대형 폐기물을 배출해야 하는 절차를 알아보았기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대형폐기물

대형폐기물이란

대형 폐기물이란 생활폐기물 중 종량제 봉투에 들어가기 어려운 폐기물을 말합니다. 가구류나 가전제품 등이 주요 폐기물이 될 것이며, 대형 폐기물이기 전에 재활용이 우선이기 때문에 재활용 가능 여부를 꼭 확인 후 폐기하시면 되겠습니다.

 

대형폐기물 예시

대형폐기물 예시
가구류 밥상, 식탁, 책상, 침대, 캐비넷, 소파 등
가전제품류 TV, 가스레인지, 공기청정기,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컴퓨터, 프린터 등
생활용품류 이불, 자전거, 피아노, 간판, 수족관, 싱크대, 타이어, 카펫, 대형 가방 등

주민센터에서 폐가전을 무료로 수거하는 경우도 있으니, 각 구/군 마다 정책이 다르므로 직접 연락하여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처리 방법

1.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주민센터나 편의점에서 구입하여, 지정된 장소에 배출한다.

2. 인터넷으로 폐기물 배출 신청을 하고, 폐기물 스티커를 인쇄해 붙여 배출한다.

3. 빼기 어플을 사용한다.

 

저는 대형폐기물을 주로 버릴 일이 없기 때문에 1번을 선택했습니다. 가까운 편의점에 가면 살 수 있으나, 각 시, 도별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스티커 판매 업소를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 아래에 제가 살고 있는 수원시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홈페이지 링크를 남겨드릴 테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대형폐기물 스티커 구입
대형폐기물 스티커 구입


스티커 가격

대형폐기물의 종류에 따라 배출 수수료가 다릅니다. 저는 대형 여행용 캐리어이었고, 3000원이었습니다. 폐기물의 품목과 규격에 따라서 대형폐기물 스티커의 가격이 다르니 가장 아래 링크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편의점이나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스티커 판매 가격표가 있으니 해당 표를 보고 구입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검색해 보고 갔지만, 실제로 편의점에서 다시 한번 표를 보고 확인했었기 때문이죠.

대형폐기물 스티커 구입
대형폐기물 스티커 구입


대형폐기물 배출

아래 사진은 제가 버린 물품은 아니지만 배출 방법을 안내드리기 위해 찍었습니다. 스티커에 배출품명, 배출자, 배출일자를 기입합니다. 사진과 같이 폐기물에 스티커를 부착 후 폐기물 배출하는 위치에 두면 폐기물은 수거됩니다. 

대형폐기물 배출
대형폐기물 배출

대형폐기물 스티커 구입 방법, 가격, 배출방법까지 안내해 드렸습니다. 대형폐기물을 버리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도 마치겠습니다.


수원 대형폐기물 인터넷 홈페이지

https://waste.suwon.go.kr/

 

수원시대형폐기물인터넷시스템

 

waste.suwon.g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