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맛집

포항 아구탕 : 활어만 사용하는 묵도리식당

주누(리) 2022. 10. 14.
반응형

파인드테이블 입니다.
포항 청림동에 아구탕 맛집을 가본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묵도리식당

묵도리식당
묵도리식당

가게 정보

포항 아구탕 대구탕 맛집인 묵도리식당은 청림동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08:00 ~ 22:00이며, 포항 제철소 직원들의 해장, 점심시간 맛집이라고 합니다.

생아귀와 생대구 등의 활어만 다루며, 활어가 아닌 냉동 고기는 다루지 않는다고 하네요. 둘 다 맛있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대구탕은 취급하는 곳이 많아 아구탕으로 더 유명한 것 같습니다.


위치

포항 청림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태풍으로 포항이 피해를 많이 입었죠? 잠겨버려서 아직도 임시휴업 중인 포항 이마트 가까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 예약 관련

묵도리식당 주차장이 아주 넓습니다. 편하고 쾌적하게 주차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주자창
주자창

예약도 받으니, 미리 가시는 시간을 이야기해주시면 도착해서 바로 먹을 수 있겠죠.

예약 방법은 직접 전화를 해서 예약하는 방식입니다. 하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전화하실 수 있습니다.
tel:054-291-1612

반응형

가게 사진

포항 묵도리식당 내부에는 자리가 많습니다. 주방 앞 입식 좌석과 좌식 좌석들, 방 안에도 매우 많은 자리가 있었습니다.

묵도리식당 내부
묵도리식당 내부

하지만 점심시간에 웨이팅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포항 제철소 분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엄청나게 사랑받는 가게입니다.

식당 내부 좌석
식당 내부 좌석

이렇게 많은 좌석이 다 찰 수 있다는 게 신기하네요. 방안 쪽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메뉴 및 가격

저희는 해장을 위해 생아구탕을 시켰는데, 당일 아귀가 안 잡혀서 들어온 게 없다고 하더군요. 태풍 이후에 바다 바닥의 물이 흐려져서, 바닥에 사는 아귀의 경우 잡기가 매우 힘들어졌다고 하네요.

묵도리식당 메뉴판
묵도리식당 메뉴판

직원분들께서 대신 생대구탕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생대구탕도 해장에 좋지만, 아귀로 유명한 집이라 조금 아쉽긴 했어요. 다음에는 꼭 아귀탕을 먹고 싶네요. 아귀 수육도 한 번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저와 같이 헛걸음하시지 않도록 전화 한 번 해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밑반찬 한상
밑반찬 한상


밑반찬 한상입니다. 맛이 없는 반찬이 없었어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밑반찬만 봐도 그 가게의 음식 솜씨를 알 수 있다고 하는데 왜 웨이팅이 있는 포항의 맛집인지 알 수 있었어요.

묵도리식당 대구탕
묵도리식당 대구탕


시원한 대구탕이 나왔고, 한 숟갈 떠먹으며 "크으.." 하는 소리가 절로 나왔습니다. 전날 마신 술이 전부 해장되는 기분이랄까요. 대구의 시원한 육수에 무와 콩나물의 시원함까지 더해지니, 아구탕이 더 궁금해지는 맛이었어요.

다음에는 다시 청림동 아구탕 맛집을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가서 꼭 드셔 보세요!


한 줄 평

대구탕도 맛있었지만, 다음에는 아구탕을 아구아구 먹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