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 정보

경기똑디 경기똑D : 경기도민 할인 혜택과 맞춤 복지정보 어플

주누(리) 2022. 10. 21.
반응형

파인드테이블 입니다. 오늘은 경기도민이라면 놓칠 수 없는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경기도민을 위한 경기똑디를 분석하고, 하단에 설치 링크도 걸어둘 예정이니 마지막까지 정보 놓치지 말고 다 가져가시면 좋겠습니다.


경기똑D

경기똑D가 뭔가요?

경기똑D
경기똑D

 

경기똑디는 경기도민에게 맞춤형 알림, 할인 혜택, 공공기관 서비스까지 갖춘 도민 전용 어플입니다. 22년 4월에 경기도가 공공 마이 데이터를 활용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지금부터 경기똑D로 부터 얻을 수 있는 혜택을 하나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공공시설 할인 혜택

경기도민은 경기도의 공공시설을 이용할 때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아셨나요? 저도 이 사실을 알고 난 뒤 할인을 못 받았던 금액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수원과, 자주 놀러 가는 용인에 있는 대표적인 할인받을 수 있는 공공시설은 아래와 같습니다.

 

  • 광교호수공원 캠핑장
  • 수원화성행궁
  • 수원시립 아이파크 미술관
  • 용인 자연휴양림
  • 용인 농촌테마파크
  • 경기도 잣향기 푸른숲

이런 공공시설들에 놀러 갈 때 할인을 받을 수 있네요.

 

도민카드 혜택 할인처도민카드 사용처
도민카드 혜택 및 사용처


어플만 있으면 할인이 되는 건가요?

경기도민카드

경기도민카드는 본인이 경기도민이라는 걸 증명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경기똑D를 받으면 어플 내 모바일 경기도민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공공시설 입장 시 경기도민카드만 앱을 켜서 보여주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니 편리하죠?

 

기존에는 가족관계 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할인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하니 엄청난 행정개선입니다.

 

경기도민카드
경기도민카드

 


개인 맞춤 공공 서비스 제공 

경기도민을 위해 경기도에서 제공하는 혜택이 1,300여 가지나 되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엄청나게 많은 혜택이 있지만 존재 자체도 모르고, 어디에서 찾는지도 모르고 있을 겁니다.

 

경기똑디는 경기도 31개의 시, 군, 구 공개채용정보, 복지정보를 한 군데 모아서 보여줍니다.

 

1,300개나 되는 혜택 중에 내가 누릴 수 있는 게, 뭐가 있는지 어떻게 알죠?

 

경기도민 맞춤정보경기도민 맞춤복지
개인 맞춤형 복지 서비스 안내

 

그래서 경기똑D는 이런 혜택을 개개인이 입력한 정보에 맞춰서 제공해줍니다. 어플 내 알림 기능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기나 개인의 정보에 변동사항이 생기면 알려주는 서비스이죠.

 

내 정보를 입력하는 게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서는, 본인의 통계 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나와 비슷한 사람이 검색한 혜택들을 알림으로 알려준다니 안 받아두면 손해인 어플이죠?

 

예를 들면 24세가 되면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대상자임을 알려주며, 이사를 가게 되면 해당 시군구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알려주게 됩니다.

 

경기도 복지 맞춤 혜택
경기도 복지


각종 증명서 발급

정부에서 제공하는 66종의 증명서를 모바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똑디만 있으면 앞으로 주민센터 혹은 기타 공공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주민등록증, 초본 등을 어플 내 전자지갑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

너무 좋은 것 같은데 어떻게 받나요

 

경기똑디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miaps.welfare 

 

경기똑D-경기,경기똑D,경기똑디,똑디,똑D,알림톡 - Google Play 앱

경기도 내 모든 복지정보를 경기똑D가 알려드립니다.

play.google.com

 

구글 플레이스토어 링크 위와 같이 공유드리니 지금 바로 설치하시고 혜택 누리시길 바라겠습니다. 세금 낸 것만큼 복지를 돌려받아 보자고요.

 

지금까지 경기똑D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드렸는데, 도움이 되셨으리라 믿습니다. 저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파인드테이블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