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맛집

송계옥 : 방이동에 위치한 닭특수부위 맛집

주누(리) 2022. 10. 1.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인드테이블 입니다.
오늘은 방이동에 위치하고 있는 닭구이 전문점 송계옥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송계옥

가게 정보

영업시간 매일 16:00 ~ 22:00
라스트 오더 21:00

송계옥 닭특수부위

 


가는 길

방이동 먹자골목에 위치하고 있으며, 잠실역이나 송파나루 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입니다.

송계옥 가는길

 


주차, 예약 관련

주차는 주변 유료주차장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약은 무조건 하고 가시는 게 좋으며, 웨이팅이 엄청납니다.
반드시 예약. 송계옥 예약은 테이블링 어플에서 가능합니다.
저는 오픈 시간 전에 걸어가면서, 어플 예약을 했어요. 도착하니 5번째 팀이었고, 20분 정도 대기하고 들어갔습니다.


 

가게 사진

송계옥 입구

식당 입구입니다. 입구에 현재 대기 인원 안내와 함께 예약을 할 수 있는 태블릿이 있습니다.

특별했던 점은 손님들을 위해 우산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대기 중에 우산을 쓰시라고 준비해둔 것 같았습니다. 사장님의 센스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죠?

송계옥 외관

외부에 의자가 마련되어있고,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저는 평일 5시 정도에 방문을 했는데, 앞에 대기가 5팀 정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주말엔 엄청나게 대기가 길기 때문에 반드시 반드시 예약하고 방문하세요.
저 또한 주말에 먹으러 갔다가 2번 실패하고 평일에 갔어요.

내부는 시끄럽고 어둡습니다. 자리 간 간격도 가깝습니다.


메뉴 및 가격

2명이서 갔는데 뭐 시키면 되냐고 물어보니 닭 모둠구이(대) (44,000원)를 시키면 된다고 했어요.
그럼 혼자 와야 닭 모둠구이(중) (29,000)을 먹는 것인가 생각했는데,
추가로 시킬 때 부족하면 시키는 메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았습니다.
두 명이서 먹었는데 딱 적당했던 것 같습니다.

** 두 명 추천 메뉴 꿀팁!!

1. 닭 모둠구이(대) (44,000원)를 시킨다.
2. 가장 맛있는 부위를 단품으로 한번 더 시킨다. (저는 목살 강추, 친구는 안심 추천!)
3. 사이드 메뉴는 한 개 이상 추가해본다. (비빔면 추천)

닭 모듬구이 대


닭구이는 직원분께서 직접 구워주십니다. 직원 한 분께서 두 테이블씩 맡는 것 같았고, 전 직원들이 엄청나게 바빠 보이셨습니다.
타지 않게 여러 번 뒤집는 것 같았는데, 손이 엄청 분주하시더라고요.

얼그레이 하이볼

나혼산에 박나래가 만들어 마신 하이볼 얼그레이를 판매하고 있어요.
반드시 먹어야 된다고 해서 하나씩 시켰습니다.
저는 그냥 그랬어요. 딱 생각하시는 맛 그대로입니다. (얼그레이 티 + 달달한 하이볼.. 탄산은 없는 맛! 새콤하지 않아요)

닭구이

부위별로 설명하시면서 순서대로 구워주세요.
여러 가지 닭 특수부위들을 경험해볼 수 있어요. 맛도 있고 재미도 있답니다.
소스와 곁들여 먹는 마늘, 고추 등도 3종류씩 준비되어 있어서 질리지 않고 다양한 맛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부위마다 다른 소스를 추천해주시는데, 처음엔 그대로 먹어보고 그다음부턴 제 입맛에 가장 잘 맞는 소스로 먹었어요.
저는 양념간장 소스가 제일 잘 맞더라고요.

송계옥 비빔면

추가로 시킨 송계옥 비빔면은 매콤 상콤한 맛을 상상하고 시켰는데, 그런 맛은 아니었어요.
대신, 달달하면서도 계속 들어가는 맛이라 한입씩 계속 먹게 됐어요. 이게 바로 감칠맛..!
가시게 된다면 꼭 먹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원래 비빔면을 좋아하기도 하는데 만족했습니다.


한 줄 평

여러 가지 닭 특수부위들을 경험해볼 수 있는 곳, 특수부위들임에도 비리지 않고 먹는 재미가 있다.

지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