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맛집

수원 평장원 : 평양냉면과 만두전골 맛집

주누(리) 2022. 9.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인드테이블 입니다.

오늘은 수원에 있는 평양냉면, 만두전골 맛집 수원 평장원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가게 정보

평장원은 수원에 두 군데가 있습니다. 본점은 인계동에 위치하고 있고, 남문점은 팔달구 구천동에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평장원 남문점이고요.

 

두 군데 전부 한옥으로 되어있고, 인테리어는 남문점이 이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업시간도 다른데 남문점은 매일 11:00 ~ 22:00입니다.


가는 길

수원 평장원 남문점은 교동과 지동 사이 정도에 위치하고 있고, 가는 길은 복잡한 편입니다.

대중교통은 버스로 가야 하는데 좀 불편하고, 그렇다고 차로 가자니 문제가 있습니다.


주차 관련

왜냐하면 남문점은 주차가 불편하기 때문이죠.

남문점에 방문하게 된다면, 바로 옆 일동 주차장에 주차를 유료 이용해야 하는 최대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본점보다 대기줄이 훨씬 적죠.

 

반응형

가게 사진

평장원은 한옥으로 이쁘게 생겼고, 내부도 깨끗하게 리모델링해서 인테리어를 보며 식사를 하는 재미가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화장실이 깨끗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내부 사진

중간에 연못 같은 것도 해두었는데 사진이 없네요.

내부에는 통창이 있어 주방도 다 보이고, 만두피 반죽을 직접 하는 직원분들도 볼 수 있습니다.


음식 메뉴

저희는 수원 평장원에 평양냉면도 맛있지만, 만두전골을 먹으러 왔기 때문에 만두전골과 보쌈을 시켰습니다.

만두전골도 이북식이기 때문에 특별한 맛을 볼 수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만두전골을 추천드립니다.

이번에도 먹으러 간 것이고요.

 

하지만 평양냉면도 수원 전통의 맛집이니 꼭 둘 다 먹어보실 수 있길 바랍니다.

만두피는 쫄깃하고 내용물도 맛있습니다. 전골 국물도 평양냉면 육수라 특유의 슴슴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게다가 양이 엄청 많아 배부르게 먹고 오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 줄 평

이북식 특별한 육수에 입 안 가득 차는 만두가 있는 전골을 먹어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지도 (카카오맵)

 

반응형

댓글